HOME > 연예·스포츠 > STAR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송일국, 김풍.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사업에 재능기부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홍보 영상에 재능기부. 근로청년 응원
 
이근형 기자 기사입력  2016/03/14 [12:29]
경기도내 G버스 TV와 지역케이블, 전광판을 통해 홍보 예정

[제이칸 뉴스 & 방송=이근형 기자] "경기도가 일하는 청년을 응원합니다!"
대한민국만세 삼둥이 아빠로 전 세대에 걸쳐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송일국 씨와 요리하는 웹툰 작가로 유명한 김풍 씨가 경기도의 ‘일하는 청년통장’ 참가자 모집에 동참했다.

▲    송일국 씨와 김풍 씨는 14일부터 공개되는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홍보영상에 무료로 출연해 일하는 청년을 응원했다.  
출연중인 드라마 <장영실> 촬영 현장에서 재능기부에 동참한 송일국 씨는 “쉽지 않은 상황, 쉽지 않은 환경속에서도 패기와 열정을 갖고 일하는 근로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프로젝트에 동참했다.”며 “꿈이 청년들의 내일을 키운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풍 씨도 “3포 세대, 7포 세대라는 말이 등장할 정도로 힘겨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일하는 청년통장의 목적에 공감했다.”며 특유의 활기찬 목소리로 ‘일하는 청년통장’에 지원신청을 권했다.

두 사람이 출연한 홍보영상은 경기도내 G버스 TV와 지역케이블, 전광판을 통해 도민들과 만나게 된다.
‘일하는 청년통장’은 취업 중심의 기존 취약계층 청년 지원정책을 탈피해 청년들이 일자리를 유지하고 자산형성을 통해 미래를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부터 만 34세까지 중위소득 80%이하(1인 가구 기준 약 130만원)저소득 근로청년이다.

참여 대상자가 매월 10만 원을 저축하고 3년 간 일자리를 유지할 경우, 도와 민간모금액을 매칭 지원해 약 1,000만 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지원액은 주택 구입이나 임대, 교육, 창업 자금 등 자립에 필요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경기도는 올해 500명을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한 후 2018년까지 3년간 총 2,500명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모집기간은 3월 21일부터 4월 1일까지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 콜센터(031-120) 또는 경기복지재단(031-267- 9334~5), 각 시군 사회복지과 등 담당부서로 하면 된다. 카카오톡 ‘@일하는 청년통장’으로도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admin@jknn.co.kr 제이칸 뉴스 & 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이칸뉴스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jkhannews

................트 위 터 : https://twitter.com/jkhannews

................모 바 일 : http://m.jknn.co.kr

................유 투 브 : http://goo.gl/v8kyhq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Google+ 공감
기사입력: 2016/03/14 [12:29]  최종편집: ⓒ 제이칸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송일국,김풍,경기도,청년 관련기사목록

"나라사랑"해요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