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정보 > 지자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관악구 청소년미디어실,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와 예술을 이끄는 발랄할 아지트
미디어분야 장비 갖춰 방송제작 이론 배우고, 뉴스제작 실습해
 
김경훈 기자 기사입력  2017/04/21 [10:56]
PD의 꿈, 청소년 미디어실에서 이루세요!


[제이칸 뉴스 & 방송=김경훈 기자]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운영 중인 방송미디어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청소년미디어실’이 화제다.

중․고등학생들이 정규 교과과목에서 벗어나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참여 학생들은 방송제작 이론을 배우고, 뉴스제작을 위한 기사작성, 영상촬영 등 방송 콘텐츠 제작과 관련한 다양한 전문 직종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참가자들은 PD, 촬영감독, 기자, 앵커로 역할을 나눠 다양한 방송장비와 시스템을 활용해 스튜디오에서 직접 뉴스를 제작한다.
 
이 모든 과정은 미리 짜놓은 각본대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학생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어 제작에 참여, 더 많은 흥미를 유발한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방송을 만들 때 화면에 보이는 인물들 말고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직업을 가진 분들이 참여한다는 것에 놀랐다"며 “각각의 역할을 맡아 직접 방송을 제작해보니 더욱 흥미롭고 이해가 잘 된다”며 만족해했다.
 
참여는 관악구 소재 학급 단위로 홍보전산과 뉴미디어팀(879-5273)으로 신청하면 되고, 체험비는 무료다.

한편, 청소년미디어실이 있는 ‘싱글벙글 교육센터’는 창의성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관악 엉뚱한 미술학교’를 비롯해 ‘미디어 교육프로그램’, ‘창의영재 예술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유종필 구청장은 “미디어는 상상한 것을 누구나 쉽게 만들어 낼 수 있는 도화지로 많은 사람들의 창작도구가 되고 있다.”며 “청소년미디어실이 청소년의 문화와 예술을 이끄는 발랄한 아지트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admin@jknn.co.kr 제이칸 뉴스 & 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이칸뉴스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jkhannews

................트 위 터 : https://twitter.com/jkhannews

................모 바 일 : http://m.jknn.co.kr

................유 투 브 : http://goo.gl/v8kyhq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Google+ 공감
기사입력: 2017/04/21 [10:56]  최종편집: ⓒ 제이칸뉴스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됨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나라사랑"해요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