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정보 > 지자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개 좋은 관악구,‘개판 5분전’에서 놀개!
지난 14일 사람과 동물이 함께한 ‘개판5분전에서 놀개!’ 행사 개최
 
이근형 기자 기사입력  2017/05/15 [11:54]

[제이칸 뉴스 & 방송=이근형 기자]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지난 14일, 낙성대 야외놀이마당에 조성한 반려견 놀이마당에서 ‘개판 5분전에서 놀개!’ 행사를 열었다.

‘개판 5분전에서 놀개!’는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사람과 동물이 함께 누리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앞서 구는 반려견과 함께 자유롭게 산책하고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위한 반려견 놀이마당인 ‘개판5분전’을 도림천 신림4․5동교 인근과 낙성대 야외놀이마당에 각각 200㎡, 250㎡ 규모로 조성했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주민들과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는 주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독 댄스와 프리스비 공연, 치료도우미견 재주훈련시범, 버스킹 공연, 캐리커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사람과 동물이 함께한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반려견의 문제행동 교정방법을 배울 수 있는 ‘반려견 예절교육’, 반려견의 사회성, 공격성 등을 파악할 수 있는 ‘반려견 사회성 평가’, ‘반려동물 사료․간식․용품 마켓’, ‘동물등록 코너’ 등의 부스도 운영했다.

특히, 수의사와 미용사, 사료업체 연구원들이 반려동물을 위해 의료, 미용, 영양상담 등 종합 건강 상담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는 ‘찾아가는 동물병원’도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찾아가는 동물병원을 이용한 한 주민은 “그 동안 진료비 걱정에 동물병원에 가서 물어보지 못했던 궁금증을 오늘 수의사 선생님을 통해 많이 알게 되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부터 반려동물에 대한 간이검진, 영영관리뿐 아니라 위생미용을 받거나 동물등록, 동물민원 등에 대한 상담까지 받을 수 있는 ‘찾아가는 동물병원’은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동 주민센터는 물론, 반려견 놀이마당인 ‘개판5분전’에서도 운영할 계획이다.

유종필 구청장은 “반려동물을 소유의 개념이 아닌 동반자로 인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조성으로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admin@jknn.co.kr 제이칸 뉴스 & 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이칸뉴스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jkhannews

................트 위 터 : https://twitter.com/jkhannews

................모 바 일 : http://m.jknn.co.kr

................유 투 브 : http://goo.gl/v8kyhq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Google+ 공감
기사입력: 2017/05/15 [11:54]  최종편집: ⓒ 제이칸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악구,반려동물,애완견 관련기사목록

"나라사랑"해요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