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정보 > 지자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금천구, 줄줄 새는 에너지, 전문 컨설턴트가 찾아드려요
오는 8월부터 가정 185개소, 상가 15개소 대상으로 선착순 실시
 
이아림 기자 기사입력  2017/08/10 [09:44]

[제이칸 뉴스 & 방송=이아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8월부터 가정 및 상가를 대상으로 에너지 절감 방법을 알려주는 ‘온실가스 진단․컨설팅’을 실시한다.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해 에너지 사용량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현황을 진단하고 맞춤형 절감 방법까지 알려준다.

2인 1조로 구성된 컨설턴트가 일반 가정과 상가의 전기, 가스 등 각종 요금고지서를 면밀히 분석하고 진단한다. 가전제품의 올바른 선택과 사용, 적절한 실내온도 유지, 대기전력 차단법 등 실질적인 절약 방법을 제시한다.

올해 컨설팅 대상은 가정 185곳, 상가 15곳 등 모두 200개소아다.

컨설팅을 통해 연간 가정은 5만원, 상가는 17만원의 전기요금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에코마일리지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에너지 절감률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최대 5만 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온실가스 진단․컨설팅은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실시된다. 희망자는 구청 환경과를 방문하거나 전화 신청하면 된다.

지상학 환경과장은 “에너지 절약 실천은 기후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첫 걸음이다”며 “온실가스 진단․컨설팅사업에 많은 구민들이 참여해 녹색생활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환경과(2627-1505)로 문의하거나 금천에코센터 홈페이지(http://ecocenter.geum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admin@jknn.co.kr 제이칸 뉴스 & 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이칸뉴스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jkhannews

................트 위 터 : https://twitter.com/jkhannews

................모 바 일 : http://m.jknn.co.kr

................유 투 브 : http://goo.gl/v8kyhq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Google+ 공감
기사입력: 2017/08/10 [09:44]  최종편집: ⓒ 제이칸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나라사랑"해요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