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각종 의약품 정보, 온라인 의약도서관에서 확인하세요!
 
권세중 기자 기사입력  2012/03/12 [10:20]
▲ 온라인의약도서관     © 제이칸뉴스&방송 - 홍진철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소비자, 의료전문가, 제약기업들이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의약품 정보를 검색·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의약도서관’ 홈페이지(drug.kfda.go.kr)를 12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는 그동안 각각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의약품 관련 정보를 하나로 통합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으며 정보제공 대상을 소비자, 전문가, 기업으로 구분하여 각 대상별로 니즈(Needs)에 맞게 컨텐츠를 구성하였다.

소비자 메뉴에서는 복약정보를 제공하는 ‘안전사용 정보’, 의약품 효능별로 안전성 정보나 주의사항을 제공하는 ‘약효군별 의약품 안전정보’등을 제공하고 전문가 메뉴에는 ‘의약품 적정사용 정보집(노인, 소아 등)’을 e-book으로 제공 중이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공고하고 있는 의약품안전사용정보(병용·임부·연령금기)를 검색할 수 있다.

기업 메뉴에서는 제품화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허가지원정보지를 비롯한 각종 제품화 지원정보와 의약품 첨가제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홈페이지에 함께 제공되는 ‘의약품 검색’은 ‘제품명’검색 이외에도 ‘갑상선암’과 관련된 효능·효과를 가진 의약품을 찾고 자 할때 ‘효능·효과’에 ‘갑상선암’이라고 검색하면 관련 의약품이 검색되는 자연어 검색기능이 강화 되었다. 또한, 검색결과에서 식약청의 허가정보를 비롯하여 심평원의 보험약가 정보, 약학정보원의 낱알식별사진과 제품포장도 확인이 가능하다.

식약청은 이번 ‘온라인 의약도서관’을 통해 각 계층별로 필요한 의약품 정보를 보다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서 안전한 의약품 사용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정보제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하였다.

홍진철 기자  admin@jkhannews.com

<저작권자 ⓒ ‘세계로 향하는 맑은 창’ 제이칸 뉴스 & 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Google+ 공감
기사입력: 2012/03/12 [10:20]  최종편집: ⓒ 제이칸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나라사랑"해요
주간베스트 TOP10